생성형AI/챗GPT

생각 정리 도구 마인드맵이 더 똑똑해지다 ‘Whimsical과 챗GPT의 만남’

새로운 생각 정리 도구를 소개하겠다. 마인드맵과 챗GPT가 만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는 ‘Whimsical’이라는 서비스다. AI는 우리의 생각을 확장시키며, 원하는 주제에 대해 빠르게 아이디어를 찾는 것을 돕는다. AI를 활용한 마인드맵으로 브레인스토밍을 시작하면, 원하는 아이디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마인드맵은 아이디어를 구조화하며, 관련 사항들을 시각적으로 정리하여 문제를 해결하거나 계획을 세우는 데 유용한 도구다. 챗GPT와 같은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마인드맵은 더욱 효율적이고 다양한 생각 정리 도구로 발전하고 있다. 기존의 마인드맵보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훨씬 빠르게 생산하고 표현할 수 있다.

생각 정리 도구 마인드맵 ‘Whimsical과 챗GPT의 만남’

오늘 소개할 서비스는 ‘Whimsical’이다. (https://whimsical.com)
Whimsical은 문서, 보드(마인드 맵, 순서도 및 스티커 메모 포함), 와이어프레임, 프로젝트를 만드는 통합 작업 공간이다. 이 중 AI 지원 마인드 맵은 브레인스토밍을 돕는다. 마인드맵에서 AI에 질문을 하고, 최대 5개의 서로 다른 답변을 얻어 아이디어를 확장해 나가는 방식으로 동작한다. Whimsical에서는 마인드맵에서 생성형 AI를 위해 OpenAI인 챗GPT를 사용하고 있다. 유료 기능이긴 하지만, 무료로도 3개의 보드를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Whimsical에서의 마인드맵 작업은 이렇다

“글쓰기 능력을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와 같은 질문을 생성형 AI에게 던지면, AI는 자동으로 여러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마인드맵을 확장하거나, 필요에 따라 수정하여 작업하면 된다.

새로운 보드추가 후 ‘마인드맵’ 선택해서 작업
상위 생성형 AI 아이디어 추가 작업하면 됨

그리고 수동 노드를 추가하여 AI에게 찾고 있는 아이디어 유형을 명확히 알릴 수도 있다. 이 방법은 동일한 유형의 아이디어를 더 안정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런 방식으로, 생각 정리 도구인 마인드맵은 다양한 아이디어를 빠르게 창출하는 활동이 될 수 있다. 특히, Whimsical은 챗GPT와 같은 강력한 AI 도구와 연계되어 더 효율적인 아이디어 생성을 가능하게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회를 더 빠르게 찾아낼 수 있을 것이다.

예시: Q. 생성형AI 을 통해 수익화 하는 방법은?

해당 주제로 작업 진행한 화면이다. 해당 주제로 계속해서 확장 가능하고, 작업을 해보니 수기로 넣어서 확장하면 더 좋은 내용이 나온다.

예시: Q. 블로그로 개인브랜딩을 확장하는 방법은?

마인드맵과 생성형 AI가 결합된 ‘Whimsical’의 혁신적인 기능은 우리의 생각 정리 방식을 크게 변화시킬 것이다. 이 기회를 활용해 AI와 함께 더 풍부하고 생산적인 아이디어를 만들어보는 경험을 해보길 바란다.

해당 문서에 대한 추가 참고자료 입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