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제작 생성형AI/챗GPT

생성형 AI 도구 챗GPT와 브루(Vrew)로 숏폼 영상 만들기

숏폼 영상 제작은 일반 영상과 비교할 때 상대적으로 쉽다는 장점이 있다. 이 장점은 생성형 AI 도구의 발전과, 영상 제작과 사용의 패러다임 변화 덕분이기도 하다. 즉, 다양한 도구와 기술의 발전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영상 제작 방식이 필요해졌다는 의미다.

생성형 AI 도구의 활용은 기본적인 영상 기획에서부터 구현까지의 작업 흐름을 개선해주고있다. 이는 별도의 구매하거나 관리해야 하는 폰트, 이미지, 영상, 그리고 다양한 효과와 같은 리소스를 쉽게 활용할 수 있게 하여, 영상 제작 과정을 더욱 간편하고 유용하게 만들어준다.

영상제작 도구 브루(Vrew)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이전에 작성한 “생성형 AI가 변화시키는 숏폼 영상 제작: 브루(Vrew)를 활용하다“라는 글을 참조하면 된다.

다음으로, 브루(Vrew)를 활용한 영상 제작의 주요 작업 과정을 간략히 설명한다.

  1. 아이디어, 기획, 시나리오 작성: 챗GPT 활용
  2. 필요한 음성 변환, 배경음악, 리소스 제공: Vrew의 기본 기능
  3. 영상 편집: Vrew
  4. 추가 리소스 활용: 챗GPT의 달리3와 다른 외부 채널을 통한 리소스 제공
  5. 통합 편집 및 자막 추가: Vrew를 이용한 완성

생성형 AI 도구 챗GPT와 브루(Vrew)로 숏폼 영상 만들기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한 영상 제작은 점점 더 다양해지고 있다. 오늘은 기획 단계에서 챗GPT를 활용하고, 실제 영상 제작에는 브루(Vrew)를 사용하여 작업을 진행했다. 챗GPT는 스토리라인 구성, 대본 작성, 키워드 설정 등에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브루(Vrew)는 효율적인 영상 편집 및 리소스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다음 글에서는 챗GPT와 달리3의 활용 예제를 제공할 예정이다.

작업 순서는 먼저 챗GPT를 이용하여 원고를 작성한 뒤, 브루(Vrew)를 활용하여 음성 변환과 영상 편집 작업을 통해 완성한다.

챗GPT 활용해서 원고 작업 하기

챗GPT는 숏폼 영상의 기획이나 원고 작성에 많은 도움을 제공한다. 명확한 주제와 타겟 오디언스를 고려하여 요청하면, 다양한 주제 아이디어를 제공해준다. 프롬프트 요청 시 1분 이내의 원고를 제작할 경우, 공백을 포함한 글자 수는 300자 이내 요청한다. 이후 글자 수를 조절은 온라인 도구의 도움을 받아 원고를 정리할 수 있다.

브루(Vrew)를 활용 원고 녹음 및 영상 편집 시작하기

챗GPT를 활용한 원고를 기반으로 브루(Vrew)에서 영상 작업을 할 때, 두 가지 안이 가능하다. 이번에는 1안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이 방식의 장점은 기본 텍스트만을 이용해도 영상이 생성될 수 있다는 점이다. 자막 배치와 적절한 이미지나 영상 리소스를 추가하는 단계를 거치게 되면 영상을 완성할 수 있다.

작업은 크게 4번까지의 단계로 구성되며, 처음 3단계는 비교적 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4단계부터는 브루(Vrew)의 본격적인 영상 제작 과정이 시작된다. 이 단계까지 완료하면 대략적인 영상 형태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영상 제작이 처음인 사용자도 이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4단계에서는 먼저 영상 자막의 길이를 조절한다. 이어서 자막의 디자인을 설정하고, 텍스트에 적합한 영상이나 이미지를 배치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는 싱크와 효과를 조절하며, 필요한 위치에 추가 텍스트(제목,소제목)를 삽입한다. 이 4단계 작업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추후 제공될 예정이다.

영상 외부 채널을 활용한 다운로드 하기

영상 제작에 있어 영상 리소스의 준비는 매우 중요한 과정이다. 주로 사용하는 몇 가지 채널을 구독하여 리소스를 확보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또한, 최근에는 챗GPT와 달리3를 활용한 방법도 가능하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기회에 소개할 예정이다.

아래는 이 방법을 활용하여 제작한 숏폼 영상의 링크이다.

해당 문서에 대한 추가 참고자료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