롬리서치/제텔카스텐

롬리서치: 나의 세컨드브레인을 만들고 있다

스마트폰의 출시 이후로 노트앱은 메모법의 진화를 겪으며 필수 도구로 자리매김하였다. 오랫동안의 사용 경험을 통해 노트앱에 대한 다양한 요구와 문제점을 진단하고, 그 해결책을 찾는 것이 목적이다.

노트 앱은 일상의 작업과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도구로 자리 잡았다. 그러나 초기에는 노트 앱의 한계가 뚜렷했다. 기존의 노트 앱들은 메모의 작성과 관리에 있어서 사용자에게 상당한 작업 부담을 주었다. 특히 복잡한 프로젝트나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지속적으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조직화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다.

그러던 중, 생각과 생각을 연결시켜주는 노트 앱인 ‘롬리서치’에 주목했다. 이 도구는 메모와 생각을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양방향 링크 구조를 제공해 기존의 문제점을 해결한다. 예컨대 ‘수익화’를 주제로 한 달 동안 메모를 작성했으나 기본 단계에서 멈춰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이러한 방식의 메모 작성은 성장에 제한을 둔다.

기존의 노트 앱이나 사용자의 작업 방식에 의한 한계로, 메모 작성이 기본 단계에서 정체되곤 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고 지속적으로 고민한 결과, 양방향 링크를 통해 노트와 노트간의 연결이 가능한 메모 방식을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속적인 생각과 실행 작업이 가능해진다. 따라서 롬리서치는 메모를 유기적으로 연결해 수익화 전략을 실행 단계로 나아가게 도와준다

롬리서치의 가장 큰 장점은 네트워킹 노트 기능이다. 이는 메모와 생각, 아이디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한 주제나 목표에 대한 다양한 측면과 깊이를 탐색할 수 있게 도와준다. 예를 들어, ‘수익화’라는 주제에 대해 메모를 작성하면, 이와 연관된 다른 메모나 아이디어와 자동으로 연결되어 새로운 통찰이나 전략을 도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기존에는 각각의 메모가 별도로 존재했기에, 이러한 상호 작용이 어려웠다. 롬리서치를 활용하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동적’ 메모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어, 일상적인 생각부터 전략적인 계획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실행에 옮길 수 있다.

롬리서치 ‘수익화’ 페이지 작업화면, 양방향 링크로 다른 것과 연결 되어져 있다

이 앱을 통해 복잡한 아이디어나 프로젝트를 구조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이전에는 놓치기 쉬웠던 중요한 아이디어나 관점을 재활용하거나 확장할 수 있다. 이러한 특성은 아이디어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생성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더욱 큰 가치를 제공한다.

결론적으로, 노트 앱의 진화는 사용자 경험의 질을 상승시키고 있다. 롬리서치와 같은 고도화된 노트 앱의 등장은 개인의 작업 효율과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있다. 따라서, 지금이야말로 노트 앱을 통한 작업 및 생활 품질의 향상을 고려해 볼 시점이다

해당 문서에 대한 추가 참고자료 입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