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스크라이브는 화이트보드 애니메이션 제작도구로 실사 영상과 달리 장비 비용이 크지 않고 특히 영상 제작을 위한 공간이 별도로 필요치 않아 제작 시간만 고려하면 됩니다.
제작방식도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제작 경험이 있다면 기본 기능 사용법만 익혀도 어느 정도 수준의 영상은 만들 수 있습니다.
참조 : 비디오스크라이브(VideoScribe)는 어떤 도구인가?
https://sshong.com/archives/7679
유튜브 자주 보는 사용자라면 국내외 채널에서 비디오스크라이브로 제작한 영상을 자주 접했을 겁니다
비디오스크라이브 도구의 장점을 제대로 활용헤서 엄청난 성공을 한 해외 사례를 소개합니다.
첫째, ‘The Art of Improvement (자기계발)
유튜브 채널은 ‘The Art of Improvement’이며 2018년 년초 시작해서 2년도 채 안되어 구독자수가 30만명 이상 성장했습니다. 최근 구독자수는 67.7만명 입니다.
이 채널은 특히 생산성과 자기계발에 관련하여 책 보다는 좋아하는 블로그와 기사를 가지고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처럼 비디오스크라이브로 영상 제작은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꾸준한 제작으로 고급기술을 터득하고 이를 통해 펜을 사용하여 이미지 그리거나, 손글씨 스타일의 변경 등으로 좀 더 전문적인 영상을 만들 수 있게 됩니다.
매주 한편의 영상을 제공하며, 25개 정도의 동영상을 오픈 했을 때 유튜브 채널에서 일종 의 ‘임계량’에 도달하여 인기를 얻었다고 합니다. 그런 다음 눈덩이 효과가 발생했고 그 이후로 채널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에도 꾸준하게 영상이 소개 되기에 유튜브 운영을 하고자 하는 사용자라면 관심 가져보기를 바랍니다.
둘째, Productivity Game (생산성 책소개)
해외 채널에서 꾸준하게 보는 ‘Productivity Game(구독자 45.9만명)’ 유튜브는 매주 하나의 생산성 관련내용으로 소개합니다. 비디오스크라이브에 고급 기술을 배우고자 한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기본적으로 드로닝 작업 시 손동작을 빼거나 검정색 바탕에 흰색 위주로 사용합니다.
셋째, 국내는 책그림 채널입니다
국내채널은 책을 소개하는 채널로서 책그림, 북울림, 셀프메이드 등 입니다
대표적으로 책그림은 처음부터 꾸준하게 비디오스크라이브 도구로 영상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유튜브 운영이 어렵지 않은 것이 비디오스크라이브 제작 방법만 익히면 도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콘텐츠를 있거나, 전문 분야에 대해 영상을 제작하고 싶다면 가능합니다.
책그림도 초반에 직장을 다니면서 영상 제작을 시작했으며, 셀프메이드는 해외 에서 제작과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일정한 시간 확보와 제작 능력만 있으면 가능하기에 장점이 큽니다.
참고 영상 : 비디오스크라이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콘텐츠
그밖에 비디오스크라이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콘텐츠는 어떤 것이 있는가 영상을 참조 하면 더 많은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비디오스크라이브 사용설명서(전자책) 출시
https://kmong.com/gig/315170